홈페이지, 쇼핑몰 제작 및 유지보수 업체

피클웹 아이디가 있으신가요? Login


카카오톡 채널 QR코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게시일: 2021-01-14, 업데이트: 2022-06-11


2,010 2022-06-112021-01-14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은 네이버 광고주에게 제공되는 접속통계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네이버 광고와 무관하게 접속통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검색 광고 전환은 체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Naver Analytics를 참고하세요.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시스템

네이버 광고주가 아니라면 아래 URL에서 신규 가입합니다. 네이버 직접 광고주가 되면 소액으로도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광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광고 효과는 물론 검색 키워드를 통한 방문자 유입 통계를 확보하여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로그인 후 '광고시스템'을 클릭하여 나오는 화면에서 상단 메뉴 중 '도구', '비즈채널 관리'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웹사이트 등록

'채널 추가', '웹사이트'를 차례로 선택하여 내 웹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웹사이트 등록 후 네이버의 검토를 거쳐 등록이 완료되는데 '상태'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몇 시간 이상 걸립니다.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프리미엄 로그 분석 신청

정상적으로 웹사이트가 등록되면 '도구', '프리미엄 로그 분석'에서 등록한 웹사이트가 '서비스 신청 가능 사이트'에 올라옵니다. 서비스 신청 가능 사이트 오른쪽, '신규 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에서 확인되는 내용을 입력한 후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고객센터 - 프리미엄 로그 분석 신청 및 설치 방법을 참고하세요.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 안내 메일

프리미엄 로그 분석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 시 기재한 이메일로 설치 안내 메일이 옵니다. 메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안내 메일에 있습니다. 이메일 내용에 따라 운영 중인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합니다.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위사몰, 후이즈몰 등 '임대형 쇼핑몰'의 경우 관리자 기능을 통해 '네이버 공통인증키'만 입력하면 자동설치됩니다. 아래는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네이버 공통인증키'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카페24 상점관리

분석 스크립트 설치

카페24의 마케팅센터 개편으로 네이버 공통인증키 입력 방법에 변화가 생긴 듯 합니다. 카페24에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프리미엄 로그 분석 공통키를 삽입하려면 인증키 입력을 위한 네이버페이 연동 초기화 및 재연동이 필요합니다. 단, 연동을 초기화할 경우 네이버페이 결제 주문이 끊어지므로 초기화에 동의 후 1:1 접수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입력하려는 네이버페이의 네이버 공통인증키가 등록된 것과 다르다면, 네이버페이센터(1588-3819)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대형 쇼핑몰이 아닌 일반사이트의 경우 네이버 로그분석 스크립트 설치, 영카트 5를 참고하세요.

데이터 검수요청

설치가 완료되면 꼭 네이버에서 받은 설치 안내 이메일에 있는 '데이터 검수요청'을 클릭해서 검수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임대형 쇼핑몰의 경우 '공통키 입력방법'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웹페이지에 '데이터 검수요청'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검수신청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데이터 검수요청

검수 및 완료

'신청하기'가 완료되면 '검수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검수완료까지 1~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제 검수결과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검수 시 오류가 발견되면 네이버 검색광고 프리미엄 로그분석 서비스 운영자로부터 메일 혹은 전화를 받게 됩니다. 이후엔 운영자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추가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웹 이미지 사이즈, 비례, 해상도

웹 상에서 많이 쓰이는 이미지의 사이즈, 해상도 혹은 가로, 세로 비..

통신판매사업자의 사업자정보 조회 개발 가이드

공정거래위원회 개발 가이드에서 예시로 제시한 방법http://www...

팝스메일 설정, 스팸

팝스메일 스팸차단 시스템 스팸메일 목록 : 수신된 스팸 / 바이러스 ..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