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디자인 한글 폰트, 산돌폰트

6일 전, 2024-04-20 수정 2,892

'산돌'은 1984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폰트 회사입니다. 지난 30여년 동안 산돌에서 개발해 온 600여개의 글꼴 중 1990년대에 출시되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폰트를 소개합니다.

네이버, 구글, 카페24 등 다양한 업체, 기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폰트를 보시려면 폰트 다운로드, 모든 사용자 무료 포함을 참고하세요. 아울러 윤디자인그룹의 '윤폰트'를 보시려면 웹 디자인 한글 폰트 소개, 윤폰트를 확인하세요.

산돌고딕

1995년 출시. '산돌 고딕은 기본 중의 기본 폰트로 본문에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산돌의 스테디셀러이다.'

sandollcloud.com-1

산돌명조

1995년 출시. '산돌 명조는 완벽한 균형이 주는 뛰어난 가독성으로 산돌 본문체의 가장 기본이 되는 폰트이다.'

sandollcloud.com-2

산돌광수

2000년 출시. '산돌 광수는 인기웹툰 <광수생각>의 저자 박광수의 손글씨를 폰트로 만든 것이다.'

sandollcloud.com-3

산돌비상

1998년 출시. '산돌 비상은 기존의 틀을 벗어난 가볍고 자유로운 감수성의 손글씨 폰트이다.'

sandollcloud.com-4

산돌성경

1998년 출시. '산돌 성경은 한글판 성경전서를 복원하여 클래식한 느낌을 잘 살린 폰트이다.'

sandollcloud.com-6

산돌제비

1992년 출시. '산돌 제비는 명조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산돌의 대표적인 본문용 폰트이다.'

sandollcloud.com-5

산돌서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시려면 산돌구름주식회사 산돌을 방문하세요.


홈페이지, 웹사이트 디자인 사이즈

현재 인터넷 이용자의 미디어 해상도를 고려했을 때 적절한 홈페이지 가..

2024년 적용 SW기술자 평균임금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통계법 제27조(통계의 공표)에 따라 공표한..

웹 호스팅, 웹 서버 관리 방법

전문적인 호스팅 업체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와 DB의 백업이 매일 새벽..

그누보드 폰트어썸 아이콘을 부트스트랩 아이콘으로 바꾸기

그누보드에 사용된 폰트어썸 (Font Awesome) 아이콘을 간단히..

홈페이지 제작 시 필요한 이미지 파일 형식

AVIF (AV1 Image File Format)는 비디오 코덱인 ..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과 유용한 변환 도구

스쿠시 Squoosh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이미지 압축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