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폰트, 아이콘 폰트, 웹 이미지 폰트

2020-10-12 작성 2023-10-10 수정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 로고를 삽입하거나 이메일, 전화 등의 아이콘을 넣거나 또는 사진 대신 간단한 라인 아이콘이 필요할 때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아이콘 폰트입니다. 폰트어썸, XE아이콘 등 국내외 인기 있는 아이콘 폰트를 소개합니다.

아이콘 폰트 속 구성을 손쉽게 보시려면 '폰트드롭'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폰트 파일 미리 보기, 폰트드롭 FontDrop!

폰트어썸 Font Awesome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고 사용하기 편한 아이콘 폰트라는 자평이 결코 빈말이 아닌 폰트어썸. 현재 버전 5, 버전 6 알파가 나와 있지만 상업적 이용도 자유로운 버전 4가 아직 많이 쓰입니다.
https://fontawesome.com
https://fontawesome.com/v4.7.0

폰트어썸

XE아이콘 XEICon

제로보드로 유명한 엑스프레스엔진에서 제작한 벡터 그래픽 아이콘 툴킷입니다. 무엇보다 '네이버', '카카오톡' 등 국내용 아이콘이 있어 좋습니다.
https://xpressengine.github.io/XEIcon

XE아이콘

부트스트랩 아이콘 Bootstrap Icons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론트엔드 오픈 소스 툴킷, 홈페이지 제작 도구인 부트스트랩이 제공하는 아이콘 웹폰트입니다.
https://icons.getbootstrap.com

부트스트랩 아이콘

구글 폰트 아이콘 Google Fonts Icons

1,000 여 개의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폰트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으로 'Material Icons'이라 합니다. SVG, PNG 등 이미지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폰트로도 지원합니다.
https://fonts.google.com/icons?selected=Material+Icons

구글 폰트 아이콘

Pixeden Stroke Icons 7

웹사이트 제작 시 심플하지만 유용한 플랫 라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7에서 영감을 받은 벡터 아이콘으로 고해상도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https://themes-pixeden.com/font-demos/7-stroke/index.html

Pixeden Stroke Icons 7